‘AI시대, 새로운 모빌리티 플랫폼’을 지향하는 차봇 모빌리티(대표 강성근)가 ㈜이크레더블이 실시하는 기술신용평가에서 상위 등급인 T3(양호) 등급을 획득했다.

기술신용평가(TCB: Tech Credit Bureau)는 기술력, 시장성, 사업성, 경영역량 등 기업의 기술력 가치를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평가해 판단하는 지표이다. T1부터 T10까지 10단계 등급으로 나뉘며, 그중 차봇 모빌리티가 획득한 T3는 상위에 해당하는 등급으로 코스닥 기술 특례상장 조건에 해당할 만큼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에게 부여된다.

차봇 모빌리티는 신차 딜러 전용 모바일 앱 ‘차봇 프라임’ 개발 및 유지 보수에 관한 핵심 기술 구현으로 기술신용평가(이크레더블)에서 ‘양호’에 속하는T3 등급을 획득했다. 특히 신차 딜러 업무에 최적화된 사용자 중심 인터페이스(UI)를 강화한 서비스로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교견적, 자동차 금융상품 비교추천, 중고차 매각을 연결해 주는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또한, 벤처기업 인증 획득을 비롯해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 등의 수상 이력을 자랑한다. 여기에 지속적인 연구 및 개발 활동을 통해 서비스 관련 4건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기도 하다.

기술신용평가 T3 등급 획득을 통해 성장 가능성과 기술력을 다시 인정받은 차봇 모빌리티는 올 하반기 새로운 B2C 플랫폼을 공식 론칭 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자동차를 ‘사고-타고-파는’ 과정의 서비스를 하나로 묶은 통합형 컨시어지 플랫폼 구현을 목표로 하고 있다.
차봇 모빌리티 강성근 대표는 “기술신용평가 T3 등급 획득을 통해 기술력과 대외 경쟁력을 인정받았다”며, “운전자 스스로 자동차의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는 모빌리티 플랫폼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차봇 모빌리티는 2016년 ‘본컨설팅네트웍스’로 시작해 신차 딜러, 중고차 딜러, 보험설계사를 대상으로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교견적, 자동차금융상품 비교추천, 중고차 시세확인 및 판매채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25억원 규모의 시리즈 A투자 유치에 성공한 바 있으며,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연이어 수상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