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타버스 기반의 온라인 채용설명회 진행

‘AI 시대, 새로운 모빌리티 플랫폼’을 지향하는 차봇 모빌리티(대표 강성근)가 지난 9월 13일 중소벤처기업부 주최로 열린 ‘SW개발인재 공동채용 페스티벌’에 참가했다. 특히 메타버스 기반의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진행해 관심을 모았다.

이번 ‘SW개발인재 공동채용 페스티벌’은 중소벤처기업부가 SW개발직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와 채용 수요 벤처·스타트업 기업을 연결하고자 마련했다. 여기에 주관사로 벤처기업협회 등 7개 중소벤처관련 단체가 공동으로 지원에 나섰다.

SW개발자 부족 문제 해결을 위해 교육과 채용을 연계한 ‘벤처·스타트업 아카데미’의 이벤트 행사로 준비한 ‘SW개발인재 공동채용 페스티벌’은 훈련 시작에 앞서 채용예정자를 선발하고 수요 기업과 매칭하게 했다. 또, 100%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해 코로나19로부터 안전을 지키고 구직자 참여를 높였다.

차봇 모빌리티는 ‘SW개발인재 공동채용 페스티벌’에서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Gather Town)’을 통해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진행했다. 가상공간을 배경으로 한 메타버스 채용 홍보관에서 현직 개발자와 구직자가 만나 자유롭게 소통하고 화상면담을 진행했다.

채용 담당자로 이번 행사에 참석한 차봇 모빌리티 조원종 팀장은 “대면 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시기인 만큼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구직자들과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시간·장소 등 물리적 한계가 없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차봇 모빌리티 채용 전형에 적극 활용할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9월 1일 창립 5주년을 맞이한 차봇 모빌리티는 모든 임직원이 온라인으로 모여 5주년 기념 행사를 진행했다. 추석 연휴를 앞둔 9월 17일 진행한 사내 행사에서 약100명의 차봇 모빌리티 구성원들은 퀴즈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즐기며 창립기념일을 축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