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2024 알칸 5000 랠리에서 트럭/SUV 부문 우승

‘이네오스 그레나디어’가 출시 첫 해에 미국, 캐나다 북서부에서 펼쳐진 알칸 5000 랠리 2024(Alcan 5000 Rally 2024)에서 첫 랠리 우승을 달성했습니다.

알칸 5000 랠리는 시간-속도-거리(TSD) 내구성 랠리로, 특정 경로를 정확하게 지정된 랠리 속도에 맞춰 주행하며 정밀성을 테스트하게 됩니다. 정해진 시간에 가장 근접한 시간을 기록한 팀이 각각의 클래스에서 승리하게 되기에 차량의 온로드와 오프로드에서 모두 뛰어난 퍼포먼스가 요구되는 고난이도의 테스트 경주라 할 수 있는데요, 이번 대회에서 그레나디어는 섭씨 영하 35도까지 내려간 극한의 8,000km에서 펼쳐진 10일간의 내구 랠리에서 16개 타사 차량을 누르고 트럭/SUV 클래스에서 최고의 영예를 차지했습니다.

그레나디어는 순정상태로 랠리에 참가했으며, 앤디 릴렌탈(Andy Lilienthal)이 드라이빙을 담당하고, 미국 오레곤 주 포틀랜드 출신의 메르세데스 릴렌탈(Mercedes Lilienthal)이 내비게이팅을 맡았습니다. 팀 드라이버인 앤디 릴렌탈은 “이네오스 그레나디어는 수백 킬로미터의 서리가 내린 도로와 움푹 들어간 곳의 충격을 쉽게 흡수했고, 터보차저 엔진은 험난한 오프로드를 통과하는 저속 주행 상황에서도 충분한 출력을 제공하며 극한의 모든 조건에서도 견고한 성능을 발휘했다”라고 말하며, “그레나디어는 길고 험난한 랠리에서 매우 훌륭한 차량으로 알칸 5000의 40주년이 되는 해에 이 새로운 차량으로 트럭/SUV 클래스에서 최고의 영예를 차지한 것은 굉장히 놀라운 일이다“라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2. 하나의 차량, 두 개의 파워트레인 ‘이네오스 퓨질리어’ 최초 공개

이네오스 오토모티브가 세 번째 모델라인으로 새로운 4X4 차량 이네오스 퓨질리어(INEOS Fusilier)를 발표했습니다.

해당 모델은 2022년 5월에 확정한 제로 에미션(Zero Emission) 모델 개발 계획에 따라 구현된 것으로, 세계적 수준의 오프로드 성능과 함께 타협하지 않는 훌륭한 온로드 퍼포먼스를 제공하며, 올-일렉트릭(all-electric)과 저공해 레인지-익스텐더 일렉트릭(low emission range-extender) 두 가지 파워트레인 옵션으로 제작됩니다.

이네오스 퓨질리어는 그레나디어의 DNA를 기반으로 현대적이고 독특한 정체성을 갖춘 것이 특징입니다. 그레나디어 보다 차체 길이는 조금 짧고 높이는 약간 낮게 제작되며, 비스포크 스케이트보드 플랫폼을 기반으로 강철 재질의 상단 구조와 차량 바닥 그리고 알루미늄 재질의 도어와 클로저가 장착될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이네오스 퓨질리어는 업계를 선도하는 자동차 위탁 생산 업체인 마그나(Magna)와 공동 개발되어 오스트리아 그라츠(Graz) 공장에서 위탁 생산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마그나는 세계 최대 자동차 부품 공급업체이자 위탁 생산업체로 여러 완성차 업체를 위한 다양한 내연기관, 하이브리드 및 전기차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이번 새로운 라인의 공개는 장기적인 자동차 제조업체로서의 의지를 확고히 드러내는 이네오스 오토모티브의 또 다른 중요한 이정표이자 고객에게는 새로운 선택지로서 독특한 제안이 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대체 파워트레인의 세부 사양과 출시 일정은 올해 가을 확정될 예정으로, 이네오스 오토모티브가 전개하는 새로운 전기차는 어떠한 모습일지 시장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3. 이네오스 오토모티브, ‘그레나디어 쿼터마스터 섀시 캡’ 출시

이네오스 오토모티브가 차량 컨버전 전문 업체와 상용 차체 전문 업체를 겨냥한 5인승 더블 캡 섀시 버전의 ‘그레나디어 쿼터마스터 섀시 캡(Grenadier Quartermaster Chassis Cab)’을 출시했습니다.

그레나디어 쿼터마스터 섀시 캡은 그레나디어 쿼터마스터(Grenadier Quartermaster) 픽업트럭과 함께 개발되어 오늘날 운전자들이 기대하는 편안함, 안전성, 세련미, 기능성과 동급 최고의 오프로드 성능과 적재 용량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됐습니다. 특히, 탑승 객실 뒤쪽에 사다리꼴 프레임 섀시가 외부로 노출되어 있어 고객과 애프터마켓 차량 컨버전 업체는 3,500kg의 견인 능력으로 강화된 차체에 원하는 다양한 컨버전 옵션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쿼터마스터와 동일하게 5인승 탑승 공간, 풀 박스 섹션 사다리꼴 프레임 섀시, 솔리드 빔 액슬, 2단 트랜스퍼 케이스 및 최대 3개의 록킹 디퍼렌셜을 갖췄으며, 상시 사륜구동계에 BMW 3.0리터 직렬 6기통 터보차저 엔진과 ZF 8단 자동 변속기를 장착해 기본적인 농촌의 작업용 차량부터 재난 복구, 응급 서비스 및 관광에 이르기까지 보다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어 오버랜딩 캠핑에 이상적인 플랫폼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이네오스 오토모티브 조지 래트클리프(George Ratcliffe) 커머셜 디렉터는 “그레나디어 출시 후 지난 1년 동안 소방, 경찰, 해안 구조 등 긴급 서비스 분야에서 이미 그레나디어를 통한 다수의 특수 컨버전 사례를 목격했다”라며, “동급 최고의 오프로드 차량을 필요로 하는 다양한 분야에 오프로드 전문성을 제공하기 위한 자연스러운 다음 단계로의 발전이다”라고 출시 이유를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