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8월, 그레나디어 서울 쇼룸과 함께 차봇모터스의 ‘그레나디어 서울 서비스센터(보쉬카서비스 성수)’가 새롭게 오픈했습니다. 그레나디어 서울 서비스센터에서는 극한의 환경을 감내할 수 있는 ‘타협하지 않는 4X4 이네오스 그레나디어’뿐만 아니라 국내외 다양한 브랜드의 자동차를 완벽하게 정비 및 수리할 수 있는 최신 시설을 모두 갖추고 있는데요. 특히 수용성 도장 부스는 전기 및 가스 히팅 기능을 갖춘 2023년형 제품으로, 성수동의 자동차 서비스 센터 중에서 유일무이한 최신 설비를 자랑한답니다. 그 외에 다른 설비 역시 이네오스 본사의 가이드라인과 국내 규제를 모두 만족해 안심하고 정비를 맡길 수 있죠.
또, 설비만이 아니라 각 파트의 기술진 역시 탄탄하게 갖추었는데요. 국내외 주요 브랜드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체계적인 교육을 수료한 전문가들이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평균 20여년의 실무 경험이 있는 전문가들인 만큼 이네오스 그레나디어는 물론이고 다른 브랜드의 다양한 차종을 완벽하게 정리 및 수리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고 있답니다.
이렇게 뛰어난 설비와 탄탄한 기술진의 역량에 힘입어 그레나디어 서울 서비스센터를 이용하는 고객 역시 나날이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다년간 축적된 전문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정비 및 수리 품질을 꼼꼼하게 체크하는 기업 법인차 담당자들에게 큰 호평을 받고 있다고 하는데요. 까다로운 수입차 수리를 기존 거래처 대신 그레나디어 서울 서비스센터에 맡긴 분도 있을 정도라고 합니다. 또, 국내에서 단연 No.1으로 꼽히는 모 수입차 브랜드 인증 중고차 역시 판금과 도장 작업을 위탁하고 있다고 합니다.
최근에는 그레나디어 서울 서비스센터를 이용하는 일반 고객들도 점차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인기 비결은 다양한 소싱 능력을 바탕으로 OE(Original Equipment), OES(Original Equipment Supplier) 부품에 근거해 합리적인 견적 비교를 받을 수 있어 실제 지출 비용을 줄일 수 있다는 점을 꼽을 수 있는데요. 공임 역시 중복 청구를 배제해 거품 없는 견적으로 호평 받고 있답니다. 개인 카센터에서는 기대하기 어려운 공식 서비스센터와 똑같은 정비 및 수리 품질을 보장한다는 점 역시 그레나디어 서울 서비스센터가 일반 고객들에게 사랑받는 이유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난 9월 말에는 그레나디어 서울 서비스센터가 멋진 모습으로 새롭게 단장하여 고객들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기존에는 정비소 고유의 모습으로 다소 차갑게 느껴졌던 공간을 사이드 배너 디자인 작업을 통해 또 하나의 컨셉 공간으로서 방문 고객들의 경험의 가치를 높인 것인데요. 이전에는 서비스센터에 방문 시 ‘정비소에 왔구나’라는 느낌이었다면 이제는 마치 F1경기장에 관람을 온 분위기를 물씬 만끽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해당 프로젝트를 담당한 차봇 마케팅팀 BX디자이너 ‘박종현’ 크루는 이번 프로젝트에 대해 “타이트한 일정에 촉박하게 진행되기도 하고 공간상의 제약도 있어 어려움이 있었지만, 주어진 여건 내에서 최대한 차봇의 기업 문화 컨셉인 F1 경기라는 모티브를 쇼룸과 정비소에 어떻게 녹일지 가장 많이 고민했어요”이라고 말하며, “또, 정비소의 전체적인 컬러가 회색의 모노톤으로 차봇의 아이덴티티 컬러인 그린, 핑크, 블루와 결합했을 시 이질감 없이 일관성 있게 커뮤니케이션 될 수 있도록 배경 컬러와의 조합에도 신경을 많이 썼습니다.” 라고 작업 후기를 전했습니다.
이러한 노력 끝에 최종적으로 완성된 그레나디어 서울 서비스센터는 정비소가 지닌 거친 느낌을 그대로 살리면서 차봇의 컬러를 담은 깔끔한 사인으로 안정감을 전해주는데요. 특히 정비소에 들어설 때면 부스 위에 홍보 간판처럼 에워싼 차봇 계열사의 브랜드 로고들이, 정비소에서 나설 때면 입구 상단에 배치된 “turn on your engine”이라는 차봇의 슬로건과 격자무늬의 레이싱 플래그 디자인이 마치 F1 경기장을 나서는 듯한 기분을 들게 합니다. 여기엔 강성근 대표님의 아이디어가 많이 반영되었다고 합니다.
현재 그레나디어 서울 서비스센터는 전시장 방문 예약자를 대상으로 무상 점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객이 방문 시 타고 온 차량을 쇼룸을 돌아보는 동안 점검해 드리는 것으로, 외관/실내/파워트레인/오일류 등 총 56가지 항목 전체를 전문 기술진이 무상으로 점검해 드리고 있다고 하는데요, 무상 점검 후 필요시에는 즉시 유상 정비도 가능하다고 하니 바쁜 현대인들에게는 쇼룸 관람과 정비까지 1석 2조의 시간을 효율적으로 쓰게 해주는 최고의 서비스라 할 수 있습니다. 또, 향후 그레나디어 서울 서비스센터는 기존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소모성 부품을 시즌 특판 가격으로 제공하는 행사와 차량의 정비 주기를 고려한 사전 안내 서비스도 계획 중에 있다고 합니다. 언제나 최상의 고객 경험을 선사하는데 최선을 다하는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서울과 서비스센터의 앞으로의 행보가 매우 기대되는데요, 성수동은 물론 국내 No.1 서비스센터가 되길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