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봇모빌리티’가 120억 원 규모의 시리즈 C 투자 유치 성과를 거뒀습니다. 이번 투자 라운드에는 한화투자증권, 현대투자파트너스, 지엘케이에쿼티인베스트, 하나벤처스, 퀀텀벤처스 현대해상 등 7개 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현재의 어려운 투자 환경에서도 이전 라운드 대비 2배 이상의 기업가치를 인정받으며 이루어졌습니다. 이는 차봇모빌리티가 온라인 차량판매 시장에서 보여준 꾸준한 성장성과 미래 가능성을 인정받은 결과라 할 수 있습니다.
차봇모빌리티는 2016년 설립 이후 국내 유일의 통합 모빌리티 솔루션 기업으로 자리매김해 왔습니다. 이번 투자 유치로 차봇모빌리티는 누적 226억 원의 자금을 확보하게 되었으며, 이를 바탕으로 디지털 기반의 차량 판매 시장을 선도하는 통합 모빌리티 솔루션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다질 계획입니다.
차봇모빌리티가 이번 투자유치 과정에서 큰 결실을 맺을 수 있었던 이유는 차봇만의 독보적인 경쟁력과 성장성 덕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차봇모빌리티는 자동차 구매, 맞춤 보험, 금융, 차량 관리까지 차량의 라이프사이클 전반을 디지털화하여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통합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비즈니스 모델은 소비자와 딜러 모두에게 편익을 제공하며, 비즈니스 성장에 중요한 기반이 되어 왔습니다. 차봇모빌리티는 O2O기반의 사업모델로 운전자를 위한 통합 모빌리티 앱 ‘차봇’과 신·중고차 판매사원 전용앱인 ‘차팀장’과 ‘차봇프라임’ 통해 판매자와 소비자 간의 상호 이익을 극대화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차봇모빌리티는 7년 동안 연평균 150%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하며 빠르게 확장 중입니다. 누적 서비스 사용자는 120만 명, 서비스 누적 거래액은 7200억 원에 달하며, 국내 신·중고차 판매사원 중 50%에 달하는 이들이 차봇모빌리티 멤버십에 가입되어 있습니다. 올해는 특히 신차 구매 서비스를 중심으로 한 온라인 차량구매중개 사업에 집중하며 손익분기점(BEP)을 달성하고자 합니다. 이를 통해 수익 구조를 개선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 구조를 갖추어 2026년 기업공개(IPO)를 목표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번 투자 라운드에 참여한 투자사들은 차봇모빌리티의 높은 성장 가능성과 기존 온라인 차량 판매 시장에서의 입지를 높이 평가하고 있습니다. 현대투자파트너스 관계자는 “차봇모빌리티는 국내 신차 및 중고차 딜러 네트워크를 안정적으로 선점하여 마케팅 비용 없이도 고객 유입을 유도할 수 있는 강력한 채널과 안정적인 수익 모델을 구축하고 있다”며 “AI 수리 견적과 수입차 정비 등으로 비즈니스 모델을 지속 확장하고 있는 점에서 향후 성장 잠재력이 크다”고 평가했습니다. 한화투자증권 관계자는 “차봇모빌리티는 신차 및 중고차 구매부터 보험, 에프터케어까지 차량 관련 One-stop 서비스를 제공하는 혁신적인 모바일 중개 플랫폼으로서 국내 자동차 모바일 중개 플랫폼 시장에서 선구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며 “이러한 강력한 시장 지위와 확장성 있는 비즈니스 모델이 앞으로의 성장과 기업 공개(IPO)를 통해 더욱 빛을 발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차봇모빌리티는 투자사들과 다양한 협력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하나금융그룹과는 하나카드, 하나캐피탈의 API 연동을 통해 차량 구매와 금융 상품의 연결로 소비자에게 더욱 편리한 금융 경험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또한, 선불충전금 기반의 차량 서비스 전용 결제 사업과 하나캐피탈과의 중고차 사업 협력 등 다양한 금융 사업의 시너지를 모색하고 있습니다. 현대해상과는 기존 B2B 대상의 협력 사업 이외에 커넥티드 데이터 기반의 임베디드 보험을 통한 자동차 보험 판매로 확대하며 보다 정교한 고객 맞춤형 보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차봇모빌리티 강성근 대표이사는 “이번 시리즈 C의 성공적인 투자 유치는 차봇의 새로운 성장 모멘텀이자 온라인 차량 판매시장에서의 경쟁력과 가치를 재확인한 성과라 할 수 있다”며 “마련된 신규 자금과 투자사들과의 전략적 협업을 통해 사업 모델의 본질적인 경쟁력을 확보하고 수익 구조를 개선해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으로의 확장도 꾀하며 지속 가능한 성장 체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전했습니다.
차봇모빌리티는 이번 투자 유치를 계기로 운전자를 위한 통합 모빌리티 플랫폼의 선두 주자로서의 입지를 더욱 굳히고자 합니다. 국내 시장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북미, 일본 등 글로벌 시장으로의 진출을 모색하고 있으며, 이러한 확장은 차봇모빌리티의 장기적인 성장 전략의 일환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차봇모빌리티는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더 나은 모빌리티 라이프를 제공하고, 차량 구매와 관리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글로벌 모빌리티 시장의 혁신을 이끌어 나갈 것입니다.
이번 투자에 참여해주신 모든 투자사분들과 더불어, 8년여간 함께 성장해준 차봇모빌리티의 크루들, 그리고 항상 차봇을 신뢰하고 지지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여러분의 성원이 있었기에 오늘의 성과가 가능했습니다. 차봇모빌리티는 앞으로도 모빌리티 산업의 혁신을 선도하며, 시장 참여자 모두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차봇모빌리티의 도전은 이제 시작입니다. 자동차 구매 과정이 오프라인 중심에서 온라인 중심으로 이동하는 시대, 차봇모빌리티가 그 중심에 서서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